2024 창의코딩 교과목 재수강 수강신청 방법 안내
작성자 :
간호대학
작성일 : 2024-07-17
조회수 : 569
** 컴퓨팅 교과목으로 인해 졸업이 불가한 4학년 마지막학기 학생들 포함하여 재수강 필수 대상자는 필독바람
안녕하세요 간호대학 교학팀입니다.
창의코딩 재수강 대상 학생 수강신청 방법 안내드리니 확인바랍니다.
1. 재학생 수강 절차
1) 각 학과 별, '창의코딩' 담당 교원에게 '학생 본인이 직접 메일 작성 후 허가' 받기 (메일 캡쳐 필요)
2) 간호대학 교학팀 메일로 수강 허가 메일 캡쳐, 기존 수강내역 (학점 및 수강학기 나오게) 캡쳐하여 학번, 이름, 담당교수, 교과목명과 함께 발송
3) 신입생 일괄 등록 후 재학생 일괄 수강 신청 진행 -> 수강 신청 결과 학과 및 본인 확인 ->재이수 및 대체재이수 신청
※ 유의사항
- 재학생의 경우, 소속 학과 실습실 좌석이 부족한 경우, 여석이 있는 다른 학과 분반으로 배정될 수 있습니다.
신입생 일괄 수강 신청 -> 재학생 일괄 수강 신청 -> 학과마다 확인 메일 발송
- 재학생의 경우, 본수강신청 기간에도 컴퓨팅사고 교과목 수강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.(일괄 취소 예정-> 상단의 절차 안내 부탁)
- 재학생 일괄 수강신청 4학년이 잔여 좌석이 부족하여 수강하지 못한 경우 -> 하계 계절학기에 신청하여 수강 가능
2. 재학생 수강 신청 방법
1)기존 창의코딩 과목 수강 O :재이수 혹은 대체재이수 신청 필요
-재이수: 기존 수강한 과목코드와 수강 희망하는 교과목코드가 동일
-대체재이수: 기존 수강 과목과 희망 수강 과목의 교과목 코드가 다름
- 공통:'재학생 수강 신청 양식' 작성 필요(기존 수강 내역 통정시에서 캡쳐 필요, 허가 메일 캡쳐 필요)
-> 학생 본인이 재이수 및 대체재이수 공지사항을 확인하여, 기간 내 신청
2)기존 창의코딩 과목 수강 X(군대, 휴학 등)
-> 신입생과 동일하게 처음 듣는 학생의 경우,재이수 및 대체재이수 신청 필요 없음
재학생들과 동일한 방법으로 배치되며,'재학생 수강 신청 양식'작성 필요(통정시 수강 내역 캡쳐 불필요, 허가 메일 캡쳐 필요)
3. 기타
1) 재학생 일괄수강신청 명단 제출 기한: 7월 19일 13:00 (간호대학 교학팀 : de2710@hallym.ac.kr로 발송)
이후 추가 신청은 정규 수강신청 종료날(8/19)까지 제출
2) 컴퓨팅사고 교과목은 1학기 개설 교과목으로, 2학기 수강신청 불가
3)플립러닝 및 적응형 학습으로 진행되는 창의코딩 대상 학과 선생님들께서는 수강생들이 온라인 수강 시간(예: 월 3,수 10)을 보고 수강 취소하지 않도록 필히 안내 부탁드립니다.
안내드린대로 온라인 수업은 임의 등록된 시간으로, 실제 수업 수강 시간이 아닙니다. (온라인 수업: 자율적으로 수강)
4) 대학본부별관 실습실이 아닌다른 실습실 혹은 개별 노트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학과에서는 해당 수업에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미리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PC 실습실 및 개별 노트북 설치 필요 (해당 학과 대상으로 추후 메일 발송 예정)